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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셀트리온 - 공매도 관련 해당 사례 제보 부탁드립니다.

셀트리온 - 공매도 관련 해당 사례 제보 부탁드립니다.


씽크풀 삶의이유님이 작성해주신 글의 내용을 퍼왔습니다.

호소문이란 제목으로... 공매도 관련 불법대차 고발건으로 아래 사항에 해당사례가 있으신분은 제보해달라는 내용입니다.

삶의 이유님 연락은 이메일 wgjang@jangchungdang.com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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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이관 (회사간대체) 방법의 정당성에 대한 의문제기

Ⅰ. 개요

  대부분의 증권사는 고객의 주식관리를 매수일자 혹은, 체결일자 별로 분류해서 관리하고 있고, 그 고객의 주식을 타사로 이관해야 할 때에는 분류 관리된 주식을 그대로 타사에 넘기는 것이 일반적임. 여기서 일부 셀트리온 주주들이 SMS 통보나 거래내역상, 이해할 수 없는 분할 대체 내역이 있어, 의문점이 제기 되고 있음. 


Ⅱ. 의문제기의 원인  

- 몇몇 증권사에 확인결과 고객에게 통보되는 이관방식은,


1.  보유수량 전체의 이관결과 통보를 하는 방식, 

2.  매수일자별 등 분류 관리된 주식으로 나누어 이관결과를 통보하는 방식

 으로 통상 처리되고 있음. 


  아래 그림은 당사가 타사에서 매수일자별로 입고를 받는 전산 자료임. 



  이와는 다르게, 상식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이관업무 처리에 상당수 주주들이 의문을 제기  그 예시는 아래와 같은 유형임.  


비이상적인 입고 행태의 예시


- 한번에 매수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건 나눠서 입고되는 경우

    예시) 10,000주 한번에 매수했으나 대체입고시 1,000주씩 10번 입고됨

++++

    예시) 1,000주씩 10일에 걸쳐 매수했으나 대체입고시 500주씩 20번 입고됨

- 이틀에 걸쳐서 입고되는 경우

  예시) 10,000주 출고신청 하였으나, 신청당일 5,000주 입고되고 다음날 5,000주 입고됨


이와 같은 유형의 이해가 되지않는 방식의 대체 통보가 다수 있기에 주주들의 실질적 궁금함이 증폭되고 있는 현실임. 이것이 특정회사의 독특한 시스템 문제이든,  일부 증권사의 통상적인 주식관리의 문제점에서 기인한다면, 의문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에게 해명이 필요하다고 판단됨.



Ⅲ. 주주 설문조사 양식 (안)


Ⅳ. 결론


   상기 주주 설문조사 양식을 참조하여, 주주들이 이관시에 대체방법에 대한 설문을 통해 case 별로 집계한 후, 이관증권사의 추가 해명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해당 증권사에 질의를 하여야 할 것임. 그 이유가 해당증권사의 독특한 이관업무 처리라고 소명되면 문제 될 것이 없으나, 통상적으로 주식관리가 타당하게 관리되지 않고 있는 부분이면, 그 이유에 대한 소명이 중요할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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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몇일 셀트리온 공매도... 미친듯이 치네요...

아직 셀 주식을 계속 사고있고... 앞으로  몇년간은 매 월급날 조금씩 살거라서...

오히려 지금 싸게 기회를 주는 공매도한테 쬐끔.. 감사한 마음도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셀의 가치가 무시 받는거 같아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유진을 이용하고 있어서.. 이번 계좌이관은 하지 않아서... 자료가 없는데...


해당 자료가 있으신분들은 삶의 이유님 이메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삷의 이유님 이메일 ->>  wgjang@jangchungd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