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약관

해피머니 해피캐시 이용약관 안내

해피머니 해피캐시 이용약관 안내




해피머니 서비스 이용약관 안내


제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해피머니아이엔씨(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 happymoney.co.kr(이하 “홈페이지”라고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 비스”라고 합니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 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메일,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전 고지 없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한 약관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전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거나 회원 탈퇴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용어의 정리)

1. 회사 : 사업자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가상의 영업장과 실물매장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2. 몰 : 회사 및 제휴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 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회원등록을 함으로써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회원 1명당 아이디는 1개씩만 승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 탈퇴전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비밀번호(PW) : 비밀번호(PW):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숫자, 특수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6. 관리자 : 홈페이지와 서비스의 전반적인 운영과 관리를 담당하는 회사의 직원을 말합니다.


7. 해머 : 회사가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부여하는 마일리지를 말합니다.


8.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1.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료서비스와 유료서비스로 구분됩니다.

2. 유료서비스나 연령제한 등이 적용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는 이용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홈페이지나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3.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서는 회원이 결제 관련정보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르는 등 의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해야 합니다. 기타 서비스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약관, 해당 서비스 페이지의 이용안내, 홈페이지 등에서 공지합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자가 이 약관을 읽고 "동의함"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것으로 간주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되며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2.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원가입을 완료한 회원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서비스 및 서비스의 부속 사이트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속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에서 happymoney.co.kr 도메인이 포함되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든 사이트 2)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사이트로서 happymoney.co.kr 회원 아이디를 통하여 로그인 가능한 모든 서비스

3. 이용자가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실제와 동일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회원이 제6조에 따라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대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타인의 ID, 비밀번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가입하거나 이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④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⑥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⑦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기 위해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⑧ 지적재산권 등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⑨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⑩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⑪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다른 회원의 정보를 이용하려는 경우

⑫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은 경우

⑬ 이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4. 이용신청이 승낙된 이후라도 회사가 3항에 따른 사실을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회원에 대한 이용신청을 거절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법적 책임을 물을 수도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 제공과 이 약관의 이행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배포하지 않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② 통계,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회원을 특정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회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일부 업무(상품 구입에 따른 결제업무, 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자메시지 전송 업무, 온라인 사용처 서비스 구입에 따른 결제 및 정산업무, 이벤트 경품 발송 업무 등)를 다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5. 회사는 부가 서비스 안내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제공 항목과 목적 등에 대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지합니다.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본인 확인을 거친 뒤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또는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 중 변경된 내용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제8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단, 지체 없이 처리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원에게 이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④ 서비스는 연중무휴로 제공됨을 원칙으로 하나, 서비스 개선 작업 및 장비의 교체 등으로 일시 중지가 필요한 경우에는 회사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미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불의의 사고인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 권리의 보호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와 권리를 보호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의 부주의 또는 관리소홀로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사전에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영리 목적으로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할 수 없고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범위)

회원은 가입 시 지정한 아이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일부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관련 내용을 해당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또는 제7조에서 정한 사유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 우에는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알립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기술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제10조 제1항 4번에 따라 조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14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광고나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하에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규에 의한 변경사항이나 서비스 이용 시 중요한 사항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여부와 상관없이 이메일, 전화, 핸드폰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 및 자료 등록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하거나 등록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해당하거나 이용될 수 있는 내용일 경우

④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6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 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써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지적재산권의 보호)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의 저작물을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배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교체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의 발생이나 발생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는 경우

⑤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홈페이지 공지 등으로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5장 쇼핑몰 관련 규정

제19조 (정보의 명시)

회사는 몰을 운영하는 업체의 상호, 영업장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제20조 (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2. 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변경할 수 있고, 이 경우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알립니다.

3. 몰이 회원과 구매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함으로써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몰은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21조 (주문)

회원은 다음 각 호의 방법으로 구매 주문을 합니다. . 

①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의 입력

② 상품 또는 용역의 선택

③ 결제방법의 선택

④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제22조 (구매계약의 성립)

1. 제21조에 의한 주문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승낙하지 않으며, 추후 해당 사실을 알게 되었을 경우에는 승낙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주문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3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몰을 통해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은 해피캐시, 신용카드, 온라인 무통장입금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해피캐시는 회사 홈페이지의 입점몰 또는 회사가 발행하는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처의 컨텐츠 등 유료서비스 이용시 현금과 등가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정상적인 대금 결제에 대한 보안은 회사가 책임집니다. 단, 불법적으로 결제하였거나 다른 회원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천재지변 등 비정상적인 결제에 따른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4조(수신확인통지 후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몰은 회원의 주문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주문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주문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몰은 배송 전 회원의 주문변경 요청이 있는 때에는 해당 내용을 확인한 뒤 관련 규정에 따라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제25조 (배송)

몰은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관련 페이지에 명시하며, 몰의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몰은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26조 (취소, 환불, 반품 및 교환)

1. 몰은 회원이 주문한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상품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관련 규정에 따라 계약해지 및 환불(또는 주문취소)을 진행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몰은 배송이 완료되었더라도 회원에게서 상품을 반품 받은 후 지체 없이 회원의 요청에 따라 주문취소, 환불,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단, 요청기한은 배송 완료된 날로부터 14일 이내로 합니다. 

① 배송된 상품이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상품이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③ 상품이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④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회원의 주문이 있은 경우

3. 취소, 환불, 반품 및 교환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해피머니상품권 이용약관과 해피캐시 이용약관의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제6장 적립포인트(해머) 관련 규정

제27조 (해머 활용범위)

해머는 회사 홈페이지의 서비스 이용에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적립하면 제28조 2조 제4항에 따라 해피캐시로 전환하여 상품권 구입하거나 기타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8조 (해머의 적립 및 활용)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내부 규정에 따라 마일리지 제도로서 해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해머는 정회원들만 이용할 수 있으며, 해머를 적립하는 회원은 이미 회사의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정회원이란 제4조 제4항에서 정의한 회원 중에서 제7조 제3항 또는 제4항에 해당되지 않아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해머 운영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게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동의없이 해머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해머 3,000톤부터 해피캐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운영 판단에 따라 홈페이지 공지 또는 이메일 발송 등으로 회원들에게 사전 공지 후 전환 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29조 (해머의 소멸)

1. 해머는 적립한 날로부터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1년 경과 시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이 약관 제30조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와 제30조 제2항에 의하 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등에도 해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3.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해머를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해머만큼을 회원의 해머에서 강제로 소멸시킬 수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제29조 제2항 또는 제3항에 해당되나 소멸시킬 해머가 부족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족한 해머에 해당하는 금액과 비정상 사용에 따른 피해 금액을 회사에게 배상하는 등 법적인 책임을 부담합니다(이 경우 해머 1톤당 1원으로 산정합니다)

제7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30조 (계약해지 등)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려는 경우에는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해지 및 탈퇴 신청을 합니다.

2. 회원이 3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 해지 예정 일 30일전까지 해당내용을 회원에게 이메일 등으로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회원이 회사의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은 기간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 관한법률에 따라 2012년 8월 18일부터 산정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불이행하는 경우, 1주일의 기간 내에 이를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회원이 그 기간 내에 시정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 또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최고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제7조 제3항에 해당하는 경우

② 파산, 채무자회생절차를 신청하거나 그 결정이 있는 경우

5. 본 조항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됨으로써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상대방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31조 (이용제한 및 해제)

1. 제30조 제3항에 의거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중지 기간 중에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중지 조치를 해제합니다.

3. 탈퇴 회원의 경우 탈퇴일로부터 7일동안 재가입이 제한되며, 몰에서의 구매이력이 있는 회원의 경우 탈퇴 후 주문취소 및 환불 등의 원활한 응대를 위해 우선 가탈퇴 처리가 되고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탈퇴 신청일로부터 30일 후에 탈퇴가 완료됩니다.

제8장 손해배상 / 면책조항 / 기타조항

제32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가 증명되지 않는 한 해당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3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4조 (관할법원)

이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법률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서울동부지방법원을 민사 제1심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공고일자 : 2013년 03월 12일

- 시행일자 : 2013년 04월 01일 



해피캐시 이용약관 안내


제1조 (목적)

본 규정은 ㈜해피머니아이엔씨(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www.happymoney.co.kr (이하‘홈페이지’)의 회원(이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이하 '해피캐시'라 함)을 이용함에 있어 제반 사항과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해피캐시

해피캐시는 홈페이지의 입점몰 또는 회사가 발행하는 상품권의 온라인 사용처(이하 '사용처')의 유료 서비스(컨텐츠 및 제품 구매)를 이용 시 현금과 등가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2. 충전

해피캐시의 사용가능량을 확충하기 위하여 회사가 지정한 결제수단으로 해피캐시를 구매하거나 회사가 발행한 상품권으로 충전하거나, 홈페이지에서의 활동 등으로 회사로부터 해피캐시를 적립받는 것을 총칭합니다(현행 통화 1원당 해피캐시 1원으로 충전됩니다)

3. 사용내역취소

충전한 해피캐시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로 인해 정상적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장애 신고를 통해 사용된 해피캐시를 결제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되돌리는 것을 말합니다.

4. 환불

회사가 규정한 환불 조건에 해당할 경우 충전한 해피캐시를 현금으로 환불받거나, 결제방법에 따라 승인취소 등으로 회원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5. 간편충전서비스

비회원이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해피캐시를 충전하거나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해피캐시의 사용)

1. 해피캐시는 회사 또는 사용처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컨텐츠, 제품을 이용 또는 구매하는 결제수단으로 이용되며, 회원 또는 비회원(이하 회원과 비회원을 통칭하여 ‘사용자’라고 합니다.) 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 해피캐시 사용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거나 확인이 되지 않은 회원 또는 비회원의 경우는 서비스 이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사용처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용자가 결제관련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 편의성과 결제수단별 본인확인 및 회원에 대한 청구 등을 위하여 회원의 결제 관련정보를 보관하는 것에 회원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때 회사는 회원의 정보에 대하여 필요한 내용을 암호화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동의 없이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4. 결제 관련 정보는 해피캐시를 홈페이지와 사용처에서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타인의 결제 관련 정보를 도용하거나 임의로 기재한 경우 해당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법률적 책임도 부담합니다.

5. 사용처 중 일부는 모든 사용자의 정상적이고 원활한 사용을 위해 회사 또는 사용처의 정책에 따라 사용가능 여부 및 월 사용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사용처 중 일부는 사용처의 자체 정책에 따라 해피캐시 사용에 따른 서비스 이용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7. 해피캐시 충전 및 사용내역은 로그인 후 마이 페이지의 “해피캐시 내역조회”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4조 (해피캐시의 차감)

1. 충전한 해피캐시의 차감은 사용처의 유료서비스(컨텐츠, 전자상거래, 제휴 사용처)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집니다.

2.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해피캐시를 충전하거나 사용한 경우 해당 해피캐시 만큼을 사용자의 해피캐시에서 강제로 차감할 수 있으며,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전항에 해당되나 차감할 해피캐시가 부족한 경우 해당 사용자은 부족한 해피캐시 금액과 비정상 사용에 따른 피해 금액을 회사로 배상하고, 법률적 책임도 부담합니다.

제5조 (해피캐시의 사용제한)

1. 사용자의 아이디가 도용되거나 불법적으로 사용된 것을 인지한 사용자가 중지를 요청한 경우 또는 후불로 사용한 이용요금을 장기 연체하는 경우 등에는 회사는 해당 해피캐시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비회원인 경우 또는 회원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월 사용한도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충전방법 및 충전한도)

1. 해피캐시는 회사가 지정하는 결제수단 또는 회사가 발행하는 상품권 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을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1회 충전당 최저 1,000원에서 1백만원 미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에 따라 충전할 경우 충전 결제수단별로 최소한도 또는 최대한도 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비회원인 경우 또는 회원 가입 시 인증방법에 따라 결제수단 및 월 충전한도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상의 장애에 의하여 충전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한 경우에 해피캐시로 재충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자세한 충전방법은 홈페이지의 관련 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7조 (충전방법 및 충전한도)

1. 회사는 해피캐시의 충전을 위해 다음과 같은 결제수단 및 방법을 제공합니다. 

① 회사가 발행하는 상품권(일부 상품권 제외)

② 신용카드

③ 무통장입금(가상계좌)

④ 계좌이체

⑤ 모바일티머니

⑥ 대폰정기결제

⑦ 해피머니계좌입금

⑧ 해머

2. 전항에 명기된 충전 방법 이외에 추가 수단이 신설될 경우 홈페이지에 공지한 뒤 제공합니다.

제8조 (사용내역 취소 등)

사용처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 발생 또는 회사의 과실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사용내역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후에는 사용내역 취소가 불가능합니다(단, 쇼핑몰에서 해피캐시를 이용한 경우 전자상거래표준약관을 따릅니다)

제9조 (환불)

1. 충전된 해피캐시는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다만, 충전 누계 금액의 100분의 90 이상을 사용한 해피캐시의 잔액 환불을 요구받는 경우 회사는 환불수수료 (잔액이 1만원 이하는 1,000원, 1만원 초과는 잔액의 10%)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이때 잔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이는 송금수수료 등 제반 수수료 및 환불업무에 투여되는 제반 업무비용이 최소 1,000원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2. 회사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비용을 지불하고 해피캐시를 구입한 후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을 전혀 구매하지 않은 경우 구입일로부터 10일 이내에는 환불수수료 없이 환불해주거나 결제 취소를 해줄 수 있습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충전 시 사용한 결제수단의 결제승인의 취소 또는 해당 결제수단으로 결제금액을 재환원하는 것으로 환불을 대신할 수 있을 때는 회사는 환불하지 않으며, 사용자는 회사에게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4.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① 해피캐시를 충전했으나 해피캐시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없어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단, 시스템의 정기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

② 해피캐시 잔액이 있는 상태에서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탈퇴하고, 회사가 이를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기타 고객의 권리보호를 위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경우

5. 전항들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해피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① 타인으로부터 양도받은 해피캐시

② 쇼핑몰에서 충전한 해피캐시

③ 이벤트 등으로 충전받은 해피캐시

④ 해피머니 회원으로부터 선물받거나 선물한 해피캐시

⑤ 비회원으로 간편 충전한 해피캐시

⑥ 기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충전한 해피캐시

제10조 (환불절차)

1. 9조에 따라 환불 요건을 갖춘 회원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회원의 환불 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규정에 따라 환불을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입금사실을 확인한 시점부터 10일 이내에 회원에게 직접 환불합니다. 단, 휴 대폰 결제 또는 ARS 결제한 회원의 경우에는 입금 사실이 일정 기간(약 2개월) 뒤에 확인되므로 환불 처리가 상당기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환불사유 발생 후 10일 이상 경과하여 환불을 요청할 경우 환불이 불가능할 수 있음으로 회원은 환불 신청 유효기간을 유의해야 합니다.

4. 환불 계좌는 회원 명의의 계좌로 한정합니다. 단, 회원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으며 정상적인 경우라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이 요청하는 다른 계좌로 환불합니다. 이 경우 환불과 관련 한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11조 (해피캐시 양도)

1. 해피캐시는 원칙적으로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양도할 만한 사정이 있음을 회 원이 증명하고 정상적인 경우라고 인정되는 경우 회사는 양도하는 회원이 보유한 해피캐시 한도 내에서 양도를 승낙할 수 있습니다(단, 이 경우에도 제9조 제5항에 해당하는 캐시의 경우엔 양도되지 않습니다.)

2. 전항에 의하여 해피캐시를 양도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사망한 회원의 해피캐시는 민법의 상속 일반규정에 따라 해피캐시의 형태로 양도되며, 양도받는 회원은 이와 관련된 사항을 증명하여야 합니다(단, 이 경우에도 제9조 제5항에 해당하는 캐시의 경우엔 양도되지 않습니다)

4.해피캐시의 양도는 회사 고객센터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신청합니다

제12조 (소멸)

1. 해피캐시의 유효기간은 회원이 충전한 경우 충전된 날짜로부터 6개월, 비회원이 간편중전 한 경우 충전된 시간으로부터 24시간으로 합니다. 회원은 해피캐시를 마지막으로 충전한 날로부터 6개월간 새로운 충전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소멸되며, 사용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로부터 6개월간 유효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단, 회원이 제7조 제1항의 방법 외에 다른 방법으로 해피캐시를 충전한 경우에는 유효기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또한 비회원이 간편충전을 통해 충전한 경우도 유효기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2. 유효기간이 지나 소멸된 해피캐시는 당사가 규정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 해피캐시 복원 신청 시 자동으로 복원됩니다. 단, 비회원이 간편충전으로 충전한 해피캐시는 소멸 시 복원되지 않으며 소멸된 해피캐시는 운영수수료 10%를 제외하고 기부 처리 됩니다.

3. 아래의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발생시점에 해피캐시가 모두 소멸되며, 복원되지 않습니다.

①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한 경우

② 제9조 제5항에 해당하는 해피캐시의 경우

③ 비정상적인 충전으로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입혀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③ 3년동안 서비스에 로그인하지 않아 회원 자격을 상실한 경우

(이 경우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에 따라 2012년 8월 18일부터 산정합니다)

제13조 (부칙)

- 공고일자 : 2014년 07월 29일

- 시행일자 : 2014년 07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