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데차 등급표 - by 한국긍정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카페에 한국 긍정님이 작성해주신 5성등급표입니다.
초보요잉라고 써있지만..
개인적으로 제일 보기 좋은 등급표 같습니다.
제가 초보여서~ ㅎㅎ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공격형
드라이브 딜러
- 드라이브를 통한 5인 공격이 가능
- 게임 전체에서 닥 5명 가지고 있는 매우 유니크한 능력(2성 픽시 제외
목성성 차일드들이 힘을 못스고 있기 때뭉네 카운터 걱정이 없는 수 속성이 가장 유리합니다.
화속성은 디나시라는 좋은 차이드가 있지만 목속성이 비주류 속성이라 속성에서 가장 불리합니다.
연타딜러
- 노멀스킬을 통한 빠른 드라이브 게이지 수급이 가능
- 추가 데이지는 트루템 형식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한돌 효율이 좋음
연타 딜러들은 모두 4연타 형식이며 추가 피해량이 120으로 동일합니다.(아바돈만 140으로 시작)
연타 딜러들은 모두 HP가 낮은 4인 대상으로 드라이브 공격을 하지만 바스테트만 방어력이 높은 3인 대상입니다.
메브는 이로운 효과를 가진 적에게 노말 스킬로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방어형
보호막
- 팀원 전체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며 아군을 보호함
- 보호막은 지속 시간이 끝나면 남은 보호막이 체력으로 전환 됨
다나는 가장 좋은 방어형 차일드지만 개인 탱킹력은 마르스에 비해 떨어집니다.
이는 상성인 암속성 디러들이 주류픽이기도 하고, 광속성 자체가 방어에 부적합하기 때문입니다.
(광속석은 암속성에 1.4배 피해, 모든 속성에 1배수 피해)
마르스는 개인 탱킹력은 매우 우수하지만 아군 보호능력이 다나에 비해 떨어집니다.
이는 슬라이드의 지속 회복과 수속성의 속성 이점 때문입니다.
(수속성은 목속성에 1.4배 피해, 화석성에 0.7배 피해)
다나 : 아군 전체에 보호막 1000+추가 방어력 50%
마르스 : 아군 전체에 보호막 1300 + 본인 지속힐 14초간 82
지난주 힐러 상향 패치로 마르스의 지속힐도 늘어났습니다.
개인 탱킹 부분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 마르스의 추가 힐량도 공격력 계수를 적용 받습니다.
디나시는 노말 스킬로 화속성 아군 전체에 6초간 400의 보호막을 제공합니다.
보호막은 지속시간이 지나면 체력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지속시간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양날의 검은 사용하에 따라 효율이 다르기 때문에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도발
- 상다의 공격을 본이이 대신 맞지만 상태이상은 막아주지 못합니다.
(도말 상태에서 상대 큐브가 석화 사용시 딜은 도발탱이 맞지만 아군 딜러진은 석화에 걸립니다.)
도발탱이 안 좋은것은 아니지만 보호막탱의 효율이 너무 뛰어나서 주류가 되지 못했습니다.
하데스의 경우 많이 사용하고 잇지만 상위권에서 다나에 비해 채용률이 많이 낮습니다.
다나를 사용할 경우 마르스와 함께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에 마르스와 하데스의 채용률의 직접 비교는 힘듭니다.
또한 도발은 본인의 덱에 따라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호막에 비해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아군 버프 제공형
- 주류 탱커들에 비해 아군 생존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레드크로스 제외)
기본 스탯이 낮으며 개인 탱킹 능력도 다소 부족합니다.
흡혈은 쿨타임의 존재 때문에 큰 효율이 안 나옵니다.
이미르는 절대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레드크로스는 솔탱보다 투탱일때 효율이 좋습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구속형
드라이브 게이지 감소형 - 팀원 전체에게 보호막을 걸어주며 아군을 보호함
행동 구속형 - 보호막은 지속 시간이 끝나면 남은 보호막이 체력으로 전환 됨
니르티와 큐브 모아는 구속형 중에서도 유니크한 기술인 상태이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르티의 경우 부정적인 의견이 많이 때문에 몇가지 특징부터 서술하겠습니다.
니르티는 게임상에서 유일하게 터치 스킬로 상태의 이로운 효과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양한 화룡이 가능하며 도발탱을 상대로 강세를 보입니다.
하데스의 경우 피해감소와 도발을 동시에 사용하는데,
니르티는 터치 스킬로 적의 이로운 효과 하나를 확정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연한 사용이 니르티의 장점입니다.
이외에도 브라이브 사용시 셋중에서 유일하게 -35%의 드라이브 게이지를 감소시킵니다.
큐브 모아는 가장 좋은 구속형 차일드입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드라이브 성능이나 터치 스킬이 니르티에 비해 부족한 편입니다.
큐브모아와 니르티 둘을 모두가지고 있으면 큐브 모아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큐브모아가 없으시고 덱 성장이 덜 끝나셨다면 니르티 역시 좋은 차일드입니다.
란페이는 행동구속이 없고, 드라이브 게이지 감소에 특화된 차일드입니다.
슬라이드를 통해 약간의 딜링을 노려 볼 수도 있지만, 이경우 구속형의 장점을 잃게 됩니다.
5성 방어무시 효과를 가진 차일드 중 란페이는 유일하게 +600이라는 높은 수치를 가졌습니다.
디버프 제공형
- 적에게 디버프를 사용하여 적의 전투력을 감소 시킵니다.
- 적의 행동 자체를 제한하진 못 하지만 내구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딜의 기댓값이 높습니다.
미다스는 조건이 까다로워서 사용이 제한되는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또한 약점 방어 감소는 크리티컬과 중복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크리티컬이 범용성이 훨씬 좋기 때문에 미다스는 사용하기 힘든 편입니다.
주피터는 바어력 감소와 출혈을 모두갖고 있는 최고의 구속형 카드 중 하나입니다.
출혈을 2초마다 대상에게 트루템을 입니다.
월아는 치명저인 버그가 있어서 당장 주력으로사용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 혼란을 상대하실때 알아두면 좋은 팁
아군이 혼란에 걸릴 경우 반드시 1번 위치의 아군을 공격합니다.
탱을 1번에 놓고, 탱의 체력에 여유가 있다면 혼란에 걸린 아군도 터치 스킬을 사용해 주어 드라이브 게이지를 체울수 있습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보조형
게이지 충전형
- 실패할 확률이 있습니다.
- 4성과다르게 상대의 게이지를 뺏어서 아군에게 주는 방식입니다.
게이지 충전형은 4성을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피해량 버프형
- 공격력이 높은 아군들을 대상으로 버프를 지원합니다.
- 피해량 증가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에르메스는 공겨겱 증가 수치가 낮으며 한계돌파의 효율이 더욱 낮습니다.
터치와 슬라이드 스킬의 공격력 계수는 0.3(드라이브는 0.7)
에르메스 -> 공격력 +10000 -> 스킬 사용시 +300으로전환 -> 상대 방어력에 추가감소
따라서 에르메스의 슬라이드로 1000의 공격력을 올리더라도 스킬 피해량은 크게 올라가지 않습니다.
에르메스는 디나시와 함게 드라이브 한방을 노릴 수 도 있지만 사용하시지 않는게 더 좋습니다.
판테온은 최근 패치로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피해량이 감소했지만 여전히 좋은 차일드입니다.
크리트컬 피해량 증가가 709% -> 50%로 줄었지만 이는 2.7배에서 2.5배로 감소한 것이기 때문에 아직까지 사용하시는데 큰 문제는 없습니다.
크리티컬은 2배수 시작이기 때문에 공격력과는 다르게 확실한 피해량 증가가 있습니다.
하지만 크리티컬은 드라이브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생존 지원형
- 보호막, 방어력, 회복등 아군의 생존에 직접적으로 기여합니다.
- 한계가 명확합니다.
아리아는 정말 좋은 징검다리 역활의 차일드입니다.
덕 셍장이 덜 끝나셨다면 엄청난 효율을 보여주지만본인의 덱이 성장할수록 영향력이 떨어집니다.
초반에는 슬라이드의 방어무시 피해300이 꽤 쏠쏠한 피해를 입히지만
후반에는 약간 애매한 피해량이며 무작위 대상이라 활용이 더욱 힘듭니다.
슬라이드의 드라이브 충전은 50%확률에 의존하며 실패시 무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아리아의 드라이브 힐량은 공격력 계수를 적용 받으며 퍼펙트시 1.5배로 늘어납니다.
에포나는 아군 보호 능력이 좋은 편이지만 보호막 제공이 HP가 낮은 2인 한정입니다.
보호막은 지속시간 경과시 체력으로 전환 되는데, 에포나의 보호막은 지속시간이 21초로 지나치게 길기 때문에 보조형인 에포나는 보조형의 장점과 보호막의 장점을 모두 활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보호막 지속 시간이 끝나기 전에 보호막을 재사용할 경우 남은 보호막은 체력으로 전환되지 않으며, 보호막 수치만 회복되고 다시 21초의 지속시간을 갖게 됩니다.
다나와 마르스의 경우 5인에게 14초간 보호막이 제공되기 때문에 에포나의 가치는 더구 떨어집니다.
다나와 마르스이 경우 일반적으로 재사용하기 전에 남은 보호막이 체력으로 전환됩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5성 등급표 - 회복형
불사
- 체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습니다.
- 체력이 1이하로 떨어지지 않지만 모든 패해를 정상적으로 입습니다.
불사는 모든 피해를 정상적으로 입기 때문에 오토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메티스는 광폭화 시전 후, 시간을 맞춰 슬라이드를 사용하면 광폭화의 리스크를 줄 일 수 있습니다.
회복형을 선택한다면 루살카는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티스는 전력적 가치가 약간있습니다.
무적
- 시링크스 고유기술입니다.
- 지속시간이 없으며 타격 횟수(4회)에 제한이 있습니다.
무적이 사라지기 전에는 석화 해제가 카운트 되지 않던 버그가 수정 되었습니다.
무적은 상태의 드라이브에도 1회만 소모되는 매우 좋은 능력입니다.
하지만 연타공격에는 취약합니다.
부활
- 마야트 고유 기술입니다.
- 리스카가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부활은 드라이브 게이지르 소모하기 때문에 신중한 사용을 요구합니다.
사용시 매우 낮은 체력으로 부활하며(HP500)
12초동안 HP가 가장 낮은 아군 2명을 높은 수치로 회복 시킵니다.
부활 자체는 1인이며 부활시 체력이 매우 낮기 때문에 리스크가 높습니다.
슬라이드의 3인 대상 지속 힐이 가치가 높습니다.
디버프 제거
- 5성 중에서는 아우로라만 사용 가능합니다.
- 대상이 된 아군 2명의 디버프를 모두 제거합니다.
스킬 성명과는 다르게 100% 확률로 디버르를 모두 제거합니다.
출처 : 데스티니 차이르 공식카페
작성자님 : 한국 증정
개인적으로 도움이 많이되네요...
한국증정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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